1. OOP란?
'객체'지향 프로그래밍, 특징으로는 다음과 같다
1) 캡슐화
Encaptulation
하나의 객체에 변수나 메소드를 담아 내는 것
목적은 '은닉화'
2) 추상화
공통점을 찾아내 공통의 조상을 만드는 작업
<-> 구체화 : 상속을통해 구현, 확장하는 작업
추상클래스를 상속받은 클래스는 모든 추상메서드를 구현해야한다, 아니면 자식클래스 또한 추상클래스 지정
ex) interface, abstract
이 중 interface는 일종의 추상클래스로 오직 추상메서드와 상수만 멤버로 가질 수 있다.
인터페이스르 사용하면 다중상속은 가능한데 잘 쓰는기능은아님
3) 상속
상위객체의 데이터를 하위객체가 물려받는다
4) 다형성
같은 물건으로 다른 일을 할 수 있는 의미
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
2.절차지향
procedeural 또는funcitons /routine/subroutine이라고 부름
함수를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만들어가는것
'Programming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pp][effective_c++_18] 인터페이스 설계는 쓰기엔 쉽게, 엉터리로 쓰기엔 어렵게 (0) | 2022.11.23 |
---|---|
[Cpp] Lambda 표현식에 대하여 알아보자 (1) | 2022.09.08 |
[CPP] 1. CPP의 법 따르기 (0) | 2022.01.24 |
[CPP] c++ 용어 정리 (0) | 2022.01.24 |
[cpp] cpp11 new/delete 연산자 (0) | 2021.02.23 |